랜카드 관련

윈도우7,8.1,10,11 이더넷 속성 랜카드 속성 추천 설정

요요의 IT 2025. 2. 22. 05:57
반응형

윈도우10 이더넷 속성 기본값


윈도우10 이더넷 속성 기본값

이더넷 속성 -  네트워킹 - 여결에 사용할 장치(랜카드) - 이 연결에 다음 항목 사용이라고 표기된 후 박스 영역에 체크박스로 네트워크 서비스와 프로토콜들을 선택할 수 있습니다. 각 서비스와 프로토콜의 기능을 정확하게 알면 본인의 시스템에서 필요한 것인지 아닌 것인지 결정할 수 있습니다. 필자가 추천하는 설정도  알아보겠습니다.



Microsoft Networks 용 클라이언트 : 사용

본인의 시스템이 로컬 네트워크 상의 다른 PC에 접근하여 사용하려면 이 서비스를 꼭 사용(체크) 해줘야 합니다. 하지만 집에서 혼자만 사용하는 붙박이 데스크톱이거나 업무용으로 사용하며 TCP/IP만 사용하는 인터넷만 사용하는 시스템이라면 이 서비스를 사용하지 않는 경우 부팅 속도가 개선됩니다.



Microsoft 네트워크용  파일 및 프린터 공유 : 사용

위 서비스가  클라이언트였다면 이 서비스는 서버 역할을 하며 파일은 CIFF로 공유하며 프린터도 공유하도록 합니다. 클라이언트의 경우와 마찬가지로 파일과 프린터를 공유할 일이 없다면  이 서비스는 체크 해제합니다.



QoS 패킷 스케줄러 : 사용안함

Quality Of Service로 패킷 스케줄러에 의해 윈도우에서 자동적으로 우선순위를 할당하여 운용하겠다는 서비스입니다. 대부분의 랜카드에서 지원되지 않으며 체크 해제 하는 경우 약간의 네트워크 속도가 증가할 수 있다고 합니다만 확인되지 않았습니다.



인터넷 프로토콜 버전 4(TCP/IPv4) : 사용

TCP/IPv4 프로토콜이므로 필수입니다.



Microsoft 네트워크용 어댑터 멀티플렉서 프로토콜 : 사용안함

두 개의 랜카드를 하나의 네트워크 인터페이스로 본딩 하기 위한 커널 모드 드라이버입니다. 시스템에 랜카드가 한 개인 경우 비활성화되어 있으며 랜카드가 하나인 경우 활성화할 수 없습니다. 본딩, LACP 등을 사용하는 경우 랜카드 측에서 윈도우 티밍(Team 구성)을 하면 이 서비스가 자동으로 활성화됩니다.



Microsoft LLDP 프로토콜 드라이버 : 사용안함

LLDP란 (Link Layer Topology Discovery Protocol) iEEE 802 로컬 영역의 네트워크 장치들에서 ID, 기능 그리고 링크 관계 등을 알리는데 사용됩니다. 아래의 응답기와 매퍼 I/O  드라이버와 함께 서비스되며 네트워크 상의 다른 장치 등을 매핑하여 볼 필요성이 없다면 사용하지 않아도 됩니다.



Link-Layer Topology Discovery 응답기 : 사용안함

위어서 언급한 LLDP 프로토콜 드라이버와 함께 구동 되는 서비스입니다. 



Link-Layer Topology Discovery 매퍼 I/O 드라이버 : 사용안함

위어서 언급한 LLDP 프로토콜 드라이버와 함께 구동 되는 서비스입니다. 



인터넷 프로토콜 버전 6(TCP/IPv6) : 사용안함

IPv6 주소체계가 상용화 전이므로 사용하지 않습니다.

랜카드 이더넷 속성 추천 설정



랜카드 이더넷 속성 추천 설정

여러 대의 PC와 노트북 그리고 NAS를 사용 중입니다만 위 그림처럼 설정하여 사용해도  문제없습니다. 

반응형